간협, 제주 거주 외국인 대상 의료 봉사
상태바
간협, 제주 거주 외국인 대상 의료 봉사
  • 승인 2015.09.0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2015 간호봉사대장정 일환…내과 포함 12개 진료과 진료와 심전도 검사 등 진행

◇간호협회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2015 간호봉사대장정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제주도 거주 외국인 근로자와 결혼 이주민 여성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백의의 천사’ 간호사들이 제주 거주 외국인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펼쳤다.

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옥수)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2015 간호봉사대장정’을 실시했다.

간호협회는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미래 보건의료 환경 변화를 주도하기 위한 실천 의지의 하나로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간호봉사대장정을 전개해 간호사 이미지 향상에 기여해 오고 있다.

제주이주민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간호봉사대장정은 국제보건의료재단과 베이직교회 의료봉사단, 제주이주민센터 공동주관으로 이뤄졌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간호봉사단 대원 30여 명과 의사, 치과의사, 약사 등이 참가했으며,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제주도 거주 외국인 근로자와 결혼 이주민 여성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의료봉사활동은 내과, 산부인과, 안과,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피부과, 비뇨기과, 응급의학과, 성형외과, 영상의학과, 치과 치료와 함께 심전도 검사, X-ray 촬영, 혈액검사 등이 진행됐으며 진료결과에 따른 추가 진료가 필요한 사람에 대해서는 별도로 통보해 진료를 받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간호봉사단 회장 인천한림병원 안지은 간호사는 “여러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단원들과 함께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외국인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