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방병원, 한의학 우수성 알리기 ‘활발’
상태바
대구한방병원, 한의학 우수성 알리기 ‘활발’
  • 승인 2015.08.3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29일 33개국 주한 외교사절단 100여 명 대상 한방의료 관광체험·한의체험박물관 투어 진행

◇투어 참가자가 한방의료체험센터에서 주름과 기미 등을 개선할 수 있는 한방피부미용 시술을 받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구한방병원이 한방의료 관광체험을 비롯한 한의학 우수성 알리기 위해 적극 움직이고 있다.

대구한방병원은 29일 대구시가 주관한 대구관광 팸 투어에 참가하는 33개국 주한 외교사절단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의료 관광체험을 실시했다.

주한 외교사절단은 개인별 체질과 증상에 따라 3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한방의료체험센터에서 주름과 기미 등을 개선할 수 있는 한방피부미용(안면미소침, 한방 미용 팩 등) ▲척추・관절센터에서 근・골격계 통증 치료 및 척추교정시술 등의 한방치료(추나요법 및 침술 치료 등) ▲물리치료센터에서는 만성 근육질환으로 인한 통증 치료를 위해 물리치료(도수치료 및 전기치료 등)를 받았다.

또한, 의료체험과 더불어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관한 한의체험박물관에서 한의사의 한의학 설명과 한방유물 관람, 한약재를 이용한 약첩싸기, 향주머니 만들기, 한의학에 대한 상식 퀴즈, 약선음식 만들기, 전통차 시음 등 다양한 한방체험으로 주한 외교사절단의 의료관광체험의 만족도를 높였다.

변준석 의무부총장은 “대구한방병원은 대구시의 의료관광 정책과 연계해 병원을 찾는 외국인 의료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의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한방 의료관광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