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세계태권도연맹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의협-세계태권도연맹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5.08.1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국제대회 한의사 파견-한약 도핑교육 및 건강관련 자문 등 협력키로
◇김필건 한의협회장(오른쪽)과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는 10일 오전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과 양 단체의 우의와 교류를 강화하고 향후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세계태권도연맹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양측은 건강 관련 자문 및 교육과 각종 한의의료지원, 태권도 시범단 시연 등을 상호 지원하고, 이를 언론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한의학과 태권도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데 합의했다.

특히 양측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전라북도 무주에서 개최되는 ‘제2회 세계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에 한의 진료실을 공식 운영키로 하고, 매년 태권도 사범과 코치들을 대상으로 한약 도핑안전교육과 각종 한의학 건강강좌를 진행키로 했다.

‘세계카뎃태권도선수권대회’는 12세부터 14세까지 유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대회로 무주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1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진이 참가하며, 전라북도한의사회와 스포츠한의학회 소속 한의사들이 한의 진료실에 파견돼 이들의 건강을 돌볼 예정이다.

김필건 회장은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의학인 한의학과 국기인 태권도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각종 국제대회나 태권도 시연에 한의사 의료진을 파견해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도록 노력할 것이고, 한의학의 세계화를 위해 태권도의 성공적인 세계진출 과정을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이번 업무협약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는 “세계적으로 우리가 자랑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태권도와 한의학이라고 생각하며, 상호 발전을 위해 둘은 반드시 함께 가야한다”라고 말하고 “세계 각국의 태권도 선수들을 한의사들이 직접 치료하고, 태권도 평화봉사단의 해외파견 시 한의사들이 동행하여 무료로 한의진료를 펼친다면 한의학의 세계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체결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과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를 비롯하여, 대한한의사협회 김지호 홍보이사, 김우석 사무총장, 세계태권도연맹 양진방 사무국장, 강석재 국제부 사무차장, 노희수 홍보부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