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센터 통해 한의약의 근거지식과 산업 성장 거점 기대”
상태바
“임상시험센터 통해 한의약의 근거지식과 산업 성장 거점 기대”
  • 승인 2015.07.2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원광대광주한방병원 22일 임상시험센터 개소 및 기념 심포지엄 개최
 
◇원광대학교광주한방병원은 22일 광주한방병원 8층 세미나실에서 임상시험센터 개소식과 센터 개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원광대학교광주한방병원(병원장 성강경)은 22일 광주한방병원 8층 세미나실에서 임상시험센터 개소식과 센터 개소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도종 총장과 고득영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관, 임형택 광주시 건강정책과장 등 내·외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임상시험센터는 광주한방병원이 보건복지부 국책과제인 한의약 선도 기술개발사업의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 지원 사업’ 연구기관으로 선정돼 복지부와 광주광역시, 광산구청, 장흥군 지원을 받아 개소하게 됐다.

성강경 병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임상시험센터가) 한의약과 관련된 의료기기,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건강소재 등에 대한 질병치료 및 치유효과를 검증해 과학적 근거를 창출함으로써 한의학적 치료가 난치성 질병을 극복하고, 인류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미래 의학의 대안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도종 총장은 “한의약임상시험센터는 인프라를 충실히 구축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경쟁력 있는 한의약 및 의료기기 관련 임상시험의 중심이 될 것으로 본다”며, “한의약 관련 산업체 및 연구기관과 협력해 한의약의 근거지식과 산업을 성장시킬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득영 한의약정책관은 “한의약 임상인프라구축사업은 한의학 발전 차원에도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 원광대광주한방병원이 한방 의료서비스에 대한 임상 근거를 확보하고 한의학에 대한 신뢰를 굳건히 함은 물론 임상시험 허브를 육성해 지역사회와 한의약 산업계 전체를 이끌 수 있는 핵심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 개소 기념으로 열린 심포지엄에서는 ▲뇌과학에서의 최신 신경과학의 역할(조장희 서울대 차세대융합기술원 교수) ▲WCTC 프로그램 소개(이상관 원광대 광주한방병원 교수) ▲KIOM 기반연구부 의료기기 개발 요약(김재욱 한국한의학연구원 박사) ▲KIOM 맥진기 개발 현황 및 WCTC 공동 임상 연구(김영민 한국한의학연구원 박사) ▲KIOM 설진기 개발 현황과 적용방법(김근호 한국한의학연구원 박사) 등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