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효 대구한의대 교수, 2016년도 판 마르퀴즈 후즈 후·IBC 등재
상태바
이봉효 대구한의대 교수, 2016년도 판 마르퀴즈 후즈 후·IBC 등재
  • 승인 2015.06.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마약중독의 침 치료’ 연구… “효과적 치료 위해 한·양방 협진 연구 기대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이봉효 대구한의대학교 한의학과 교수가 오는 11월 발간 예정인 마르퀴즈 후즈 후 2016년도 판(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32nd edition)에 등재된다. 2013년도부터 4년 연속이다.

◇이봉효 교수
또한, 영국의 캠브리지 인명정보기관에서 발간하는 국제인명센터(IBC, International Biography Centre)의 ‘21세기 우수한 지식인 2000명’ 2016년도 판에도 등재된다.

이봉효 교수는 ‘마약중독의 침 치료’ 연구로 마르퀴즈 후즈 후와 IBC에 등재하게 됐다.

이 교수는 “사회적으로 만연돼 있는 알코올 남용과 중독에 한의학의 침 치료가 상당히 효과적이라는 것을 문헌과 현대 과학적 연구 결과들이 보여주고 있다”면서, “모르핀의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의존과 중독에서 침 치료가 이를 어느 정도 억제할 수 있음이 입증된 만큼, 향후 알코올 중독 및 모르핀 의존 환자들을 대상으로 침 치료를 병행함으로서 알코올 및 모르핀 중독을 더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한·양방 협진 연구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 3대 인명사전은 ▲마르퀴즈 후즈 후의 후즈 후 인더월드 ▲미국인명연구소(ABI)의 올해의 인물(International Man of the Year) ▲국제인명센터(IBC)의 국제인명사전 등이다.

◇마약중독의 침 치료’ 연구 성과로 2016년도판 마르퀴즈 후즈 후와 IBC 등재된 이봉효 교수가 침 시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