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ASEAN과 GMP 공동체 협력에 나선다
상태바
식약처, ASEAN과 GMP 공동체 협력에 나선다
  • 승인 2015.04.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ASEAN 규제당국자 초청, ‘한-AESAN 의약품 GMP 협력 컨퍼런스’개최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아세안(ASEAN) 사무국 및 아세안 7개 회원국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규제 당국자 15명을 초청해 ‘한-아세안 의약품 GMP 협력 회의(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식약처가 주최하고 한국제약협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2015 국제의약품전(4.21~24)’과 연계해 국내 제약산업에 대한 아세안 규제당국자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한국과 아세안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의약품 GMP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첫날인 20일에는 의약품 GMP 규제당국자 회의를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해 국내 제약산업 현황을 소개하고 각 국가의 GMP 제도에 관한 발표 등이 진행된다.

21일에는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5 국제의약품전’과 ‘글로벌 의약품 산업 동향 세미나’에 참관할 예정이다. 22일에는 의약품 제조소에 현장방문 한다.

식약처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제약산업 홍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세안 사무국을 통한 의약품 GMP 분야의 첫번째 공식회의로서 향후 한국과 아세안 규제당국자 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정기행사로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PIC/S 가입국 지위를 발판으로 국내 제약사의 동남아 의약품 시장 진출 확대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