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의료기기사용 궐기대회 광주-충남지부도 나선다
상태바
한의사 의료기기사용 궐기대회 광주-충남지부도 나선다
  • 승인 2015.03.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19-24일 복지부 세종청사서 ‘국민건강증진 위한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촉구 궐기대회’ 개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규제철폐를 촉구하는 대한한의사협회 산하 시도지부별 궐기대회가 잇따라 개최된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는 광주광역시한의사회(지부장 안수기)와 충청남도한의사회(지부장 한덕희)가 19일과 24일 오전 8시30분부터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앞에서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촉구 궐기대회(가칭)’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일 궐기대회를 개최하는 안수기 광주광역시한의사회장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한의사가 의료기기를 진료에 활용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조치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한의사들은 진단권 확보 차원에서 심각한 차별을 받아왔다”라며 “이제 보건복지부는 국민의 편에 서서 한의사가 왜 의료기기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당위성에 귀 기울이고, 이를 전향적인 자세로 허용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24일 궐기대회가 예정되어 있는 한덕희 충청남도한의사회장은 “대다수의 국민이 원하는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에 대하여 아직도 확실한 입장표명을 유보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고자 궐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환자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안전하게 치료하기 위하여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은 이제 더 이상 미루거나 타협할 수 없는 중차대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광주광역시한의사회와 충청남도한의사회의 이번 집회는 지난 2월 12일 진행된 부산광역시한의사회 궐기대회에 이어 자발적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이와 관련 한의협은 “양의사 눈치 보기에 급급해 복지부동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에 대한 한의사 회원들의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라며 “국민의 건강권 확보와 진료선택권 보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의사들의 결속력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각 소속지부별 궐기대회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