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한의대-부산대 한의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동신대 한의대-부산대 한의전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4.12.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창희 기자

홍창희 기자

chhong@http://


한의학 및 임상교육 발전 위해 공동연구, 인적 교류 등 추진키로


동신대 한의대(학장 나창수)는 8일 부산대학교에서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원장 이병렬)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한의학 교육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동신대 한의대(학장 나창수ㆍ오른쪽)와 부산대 한의전(원장 이병렬)은 8일 부산대에서 한의학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동신대 한의대>
두 대학은 특히 한의학 교육의 교수-학습-평가법 개발 및 시행을 위해 협력하고, 이를 위해 임상실습지침서의 연구 개발, 임상실습의 상호파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적교류와 공동연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병렬 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장은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서 국제화가 필요하며,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육 과정을 표준화하는데 있어서 양 기관의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나창수 동신대 한의대학장은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서 교육의 질을 높여야 하는데 공감하며,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부산대 한의전은 한의학의 과학화 표준화를 선도하고, 산업화와 세계화를 촉진함으로써 의학발전과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국립한의학전문대학원으로서, 2015년부터 학석사 통합과정을 개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동신대 한의대는 광주 전남지역 유일의 한의과대학으로 1992년 설립 이후 지금까지 800여명의 한의사를 배출했으며, 최근 재학생들의 한의사 국가시험 4년 연속 100% 합격이 이어지고 있다.

홍창희 기자 chhong@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