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희망의 날개를 펴다’ 국회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한의약, 희망의 날개를 펴다’ 국회 정책토론회 개최
  • 승인 2014.11.1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의약육성법 미래상과 입법과제 논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남윤인순 의원, 김정록 의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는 20일 오전 9시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한의약 희망의 날개를 펴다 -한의약육성법 시행 10년, 평가와 과제’를 주제로 국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국회 정책토론회에서는 한의약육성법 시행 10년의 과거를 냉정히 되돌아보고, 향후 한의약육성법이 국민건강증진과 한의약 발전을 위해 어떠한 방향으로 수정․보완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발제를 통해 강연석 원광대 한의과대학 교수(의사학교실)는 한의약 육성법의 개요와 10년의 평가를 정리하고, 한의약 발전의 미래상과 진정한 한의약 육성을 위한 입법과제를 발표한다.

신흥묵 한국한방산업진흥원장이 좌장을 맡는 이번 국회 정책 토론회에는 ▲조순열 변호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상임집행위원) ▲강석환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장 ▲좌정호 식품의약품안전처 한의약정책과장 ▲구기훈 한국한의학연구원 연구정책팀장 ▲정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의약기술지원팀장 ▲김지호 대한한의사협회 기획이사 등 정부와 법조계, 한의계를 대표하는 토론자들이 지정토론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한다.

주최 측은 “한의약육성법은 원대한 제정 취지와는 달리 10년이 지나도록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며 “앞으로 한의약육성법이 실질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 법조계와 한의계가 힘을 모으자는 취지에서 이번 국회 정책토론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은주 기자 44julie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