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과학문화축제서 한의학 알리기 앞장
상태바
한의학연, 과학문화축제서 한의학 알리기 앞장
  • 승인 2014.10.2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대전 ‘2014 Hello! 과학마을축제’ 홍보부스 설치 및 프로그램 운영

 

한국한의학연구원이 과학기술 도시 대전에서 열린 과학 문화 축제에 참가해 한의학 및 한의과학 알리기에 나섰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25일 오전 11시부터 대전 대덕연구단지운동장 일대에서 개최된 ‘2014 Hello! 과학마을축제’에 홍보부스를 마련해 한의학 및 한의과학을 소개하고, ‘허준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몸 속 탐험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허준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몸 속 탐험전 운영 모습’ <사진제공=한국한의학연구원>
‘2014 Hello! 과학마을축제’는 과학, 문화, 봉사를 테마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민간연구소, 기업, 유관기관, 지자체 등 40여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과학대중화 축제이다.

한의학연은 홍보부스를 통해 연구원, 주요 연구분야 및 연구성과에 대해 소개하고, 허준 및 동의보감을 비롯한 한의학 전반에 걸쳐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한의학연은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허준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몸 속 탐험전!’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동의보감의 신형장부도 퍼즐 게임으로 한의 이론에 대해 이해하고 한의과학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한의학연 홍보부스에는 어린이·청소년 등 프로그램 참가자를 비롯한 학부모·일반 방문객까지 약 300여명이 다녀가 한의학과 한의과학에 대해 즐기고 체험했다.

한의학연 송미영 원장직무대행은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가을 단풍 나들이만큼 한의학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한 온국민들이 한의학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