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의정서 발효, 한국 제약산업에 어떤 영향 미칠까
상태바
나고야의정서 발효, 한국 제약산업에 어떤 영향 미칠까
  • 승인 2014.10.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한국제약협회 27일 설명회...환경부 이병희 연구관 등 전문가 발표

12일부터 발효된 ‘나고야의정서’가 국내 제약산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중국 등 외국에선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는 설명회가 열린다.

나고야의정서는 생물유전자원의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이익을 제공국과 공유하도록 해, 생물다양성의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에 기여하기위해 2010년 일본 나고야에서 채택된 생물다양성 협약 부속 의정서로 세계 제약·바이오·화장품산업 등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27일 오후1시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나고야의정서 발효와 한국 제약산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이병희 연구관이 ‘나고야의정서와 제약산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나고야의정서의 국내 이행을 위한 ‘유전자원 접근 및 이익 공유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마련, 지난 14일 국무회의에서 통과시킨 바 있다.

설명회에서는 또 ▲중국의 나고야의정서 관련 법안 동향(류예리 경상대 법대 교수) ▲유전자의 접근 및 이익공유에 관한 법률 제정안과 제약산업(박원석 중앙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에 대해 발표하며, 이후 참석자들의 질의응답도 가질 예정이다.

설명회를 실무주관하는 엄승인 제약협회 의약품정책실장은 17일 “나고야의정서가 국내 제약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도 듣고 최신 정보도 공유하기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연구와 원료구매, 해외영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각도로 검토해보는 유익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22일까지 제약협회 의약품정책실로 사전 등록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신청을 비롯한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약협회 의약품정책실(02-6301-2151, group@kpma.or.kr)로 문의.


신은주 기자 44julie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