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았다 어린이 ‘허준’
상태바
찾았다 어린이 ‘허준’
  • 승인 2014.09.2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학연, 전국한의학 퀴즈대회 황유정 어린이 우승
제3회 전국 어린이 한의학 퀴즈대회에서 황유정 어린이(대전 대덕초6)가 우승하며 제3대 어린이 허준을 차지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이 27일 오후 2시부터 연구원 일원에서 개최한 제3회 전국 어린이 한의학 퀴즈대회 ‘찾아라! 어린이 허준’에서 대전 대덕초 6학년 황유정 어린이가 최종 우승하며 ‘3대 어린이 허준’에 등극했다.
◇제3회 찾아라! 어린이 허준 수상자들 단체사진.

한의학연이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이상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가 후원한 제3회 ‘찾아라! 어린이 허준’에서 최종 우승한 대상 황유정 어린이는 영예의 미래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어 금상인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에는 황준호 어린이(대전 삼천초 6년)가, 은상인 대전시 교육감상에는 장재용 어린이(강원도 원주삼육초 5년)가, 동상인 한국한의학연구원장상과 대한한의사협회장상에는 각각 김선희 어린이(대전 배울초 6년), 윤성식 어린이(대전 배울초 3년)가 수상했다.

또한, 수상한 5명의 어린이에게는 최신 태블릿PC와 DSLR카메라, 닌텐도WII 등이 각각 부상으로 수여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찾아라! 어린이 허준’은 한의학에 관심 있는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4일부터 25일까지 한의학연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선착순 400여 명을 모집했다.

‘찾아라! 어린이 허준’은 한의학의 역사 및 생활 속의 한의학과 관련된 내용으로 예선 라운드에서 O, X 및 객관식·주관식 퀴즈로 본선 진출자 49명을 선발하고, 본선 라운드에서는 골든벨 형식의 주관식 퀴즈를 통해 5명을 선발했다.

결선 라운드에서는 진출자 5명 중 퀴즈를 통해 선발된 최후 1인이 최종 3문제 중 2문제를 맞추면서 ‘어린이 허준’으로 등극했다.

이번 대회에는 대전뿐만 아니라 부산, 원주, 전주 등 전국 각지에서 참가했다.

전국적인 한의학 퀴즈 열풍을 일으킨 ‘찾아라! 어린이 허준’은 한의학을 주제로 한 대표적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