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허준저작집’ ‘동의보감 영역판’ 총서 배포
상태바
‘의성허준저작집’ ‘동의보감 영역판’ 총서 배포
  • 승인 2014.08.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창희 기자

홍창희 기자

chhong@http://


한의학연구원 동의보감기념사업단 발간

 

 ◇동의보감기념사업단이 펴낸 「의성허준저작집」
동의보감의 영역판과 허준저작집이 총서로 발간 배포됐다.

한의학의 현대화-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한국한의학연구원 동의보감기념사업단은 22일 정부부처와 한의학 관련 단체 등 유관 기관과 전국 한의과대학 및 한방병원 등에 「의성허준저작집」을 배포했다. 또한 외교부와 국가기록원 등 정부부처와 한의학 관련단체에 「동의보감」 영역판을 함께 배포했다.

동의보감기념사업단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 기념사업’을 통해 「동의보감」영역본(전 9권)을 펴낸 데 이어, 「의성허준저작집」(전 6권)을 발행했다.

2008년부터 2012년까지 5개년에 걸쳐 완성된 「의성허준저작집」은 허준 저작의 영인 및 국역 연구의 결과로서, 한의약 학술진흥에 이바지하고 국내외 전통의약 및 허준 관련 행사에 전시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의보감영역판」
한국한의학연구원 안상우 박사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인 동의보감과 저자 허준의 생애와 업적 및 학술적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기획된 이번 총서는 동의보감 이외의 허준 저작에 대한 연구 및 전서 편찬을 통해 허준의 의학적 독창성과 한의학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5개년 간에 걸쳐 진행된 연구성과를 집적해 마련됐다”며, “이번 「의성허준저작집」은 이미 발행됐던 「허준의학전서」를 통합해 발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창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