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계 정책추진 노력에 이정표 되어주었으면
상태바
한의계 정책추진 노력에 이정표 되어주었으면
  • 승인 2014.07.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방섭

최방섭

mjmedi@http://


[축사] 최방섭 대한개원한의사협의회 회장

 

최방섭
대한개원한의사협의회 회장
민족의학신문의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해를 거듭할수록 보다 번창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올해로 창간 25주년을 맞은 민족의학신문은 그동안 바른 여론을 선도하는 전문지로서 한의계의 현안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늘 함께 고민하여 왔으며 지난 한의계가 어렵고 혼란스러울 때 회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여러 각도에서 회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등 중요한 시기마다 날카로운 지적과 든든한 격려로써 한의계의 발전을 뒷받침 해왔습니다.

모든 한의사 여러분께서 주지하시는 바대로 현재 우리 한의계는 양방으로부터의 영역 침범과 함께 의료환경의 변화 및 무면허 돌팔이들의 세력화 집단화로 인한 한방 의료질서를 위협 받고 있으며, 보건의료의 세계화에 따른 사회 변화와 의료시장 개방 및 직능간의 역학 구도 변화에 따른 대처를 해 나가야 하는 어려운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밖에도 아직 해결되지 않은 의료기기 사용문제들을 비롯하여 양방과의 끊임없는 대결 속에서 한의사의 권익과 한의학의 발전을 위해서는 모든 회원의 의사를 반영한 정책과 미래를 위한 비전 제시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때 민족의학신문은 한의계 정책추진 노력에 이정표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민족의학신문이 한의계 정책에 바른 언론으로 뒷받침 될 때 한의계는 보다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또한 회원간의 단합된 모습과 새로운 경영 활로 모색을 위한 학문적 노력의 선두에서 올바른 흐름을 만들어가는 것 또한 민족의학신문의 역할이라 하겠습니다.

모쪼록 민족의학신문은 창간 이후 축적된 경륜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의료, 보건정책 등 한의약이 나아갈 바를 날카로운 필치로써 비판하고 때로는 따뜻한 지지로써 뒷받침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창간 25주년을 맞이하는 민족의학신문 임철홍 회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과 좋은 기사를 위해 늘 발로 뛰며 애써주신 기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