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낙도의료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한의학연, 낙도의료봉사활동 펼쳐
  • 승인 2014.07.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충남 삽시도에서 봉사동아리 '한의사랑' 한의 진료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은 10일 충남 보령시 삽시도 마을회관에서 낙도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충남 삽시도는 200여 가구에 500여명의 주민이 어업을 주업으로 살고 있으며 충남에서 안면도, 원산도에 이어 3번째로 큰 섬이다.  낙도의료봉사활동은 한의학연 내 봉사동아리인 ‘한의사랑’을 주축으로 연구원 임직원들로 이루어진 봉사단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삽시도 주민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의료상담과 함께 침이나 뜸 등의 한의 진료를 실시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충남 보령시 삽시도 마을회관에서 낙도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한의학연구원>


이에 앞서 9일에는 삽시도 내 오천초등학교 분교를 찾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의학 강연 및 체험 프로그램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한의학연과 삽시도는 낙도의료봉사활동을 계기로 작년 9월 1社1村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한의학연은 2010년, 2013년에 이어 올해도 삽시도를 찾아 도움의 손길을 전했다.

최승훈 원장은 “한의학연은 낙도의료봉사를 비롯해 겨울철 독거노인 대상 방풍지 공사를 실시하는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회봉사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출연연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