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한방병원 ‘체중 감량 침치료’ 임상연구 지원자 모집
상태바
강동경희대한방병원 ‘체중 감량 침치료’ 임상연구 지원자 모집
  • 승인 2014.07.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체중 감량 침 치료 및 체중감량을 위한 식이, 운동 방법 상담 혜택 제공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원장 고창남) 한방비만체형클리닉은 ‘폐경 전 비만 여성의 체중 감량 침 치료’ 임상연구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연구는 19세 이상 55세 이하의 폐경 전 여성 중, 체질량지수(BMI)가 25kg/㎡이상인 비만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120명을 모집, 연구담당자의 문진 후 참여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체중 감량을 위해 다른 치료를 받고 있는 자나 당뇨약, 갑상선 치료제 등 체내 대사물질 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약물을 복용하는 자는 제외되며,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와 문진 후 상담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침 치료 방법에 대해 무작위로 배정되며, 매주 2회씩, 총 6주간 참여하게 된다. 침 치료와 함께 진행되는 검사로는 연구 시작 시와 종료 시에 혈액검사가 총 2회 시행되며, 체성분 검사와 설문지 검사도 함께 시행된다.

참가자는 침 치료와 함께 체중감량을 위한 식이, 운동 방법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으며, 각종 검사 결과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BMI(Body Mass Index) 계산법 = 체중(kg) / 키(m) X 키(m)
ex) 162cm, 70kg 25세 여성, 70 / (1.62 X 1.62) = 2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