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의약연구소 관련 예산 조기집행 불발에 ‘지부 속앓이’
상태바
제주한의약연구소 관련 예산 조기집행 불발에 ‘지부 속앓이’
  • 승인 2014.06.1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중앙회, 차기 이사회 때 논의 후 결정키로

제주 지역의 한의학연구 중심이 될 ‘제주 한의약연구소’ 설립과 관련된 예산 집행에 지역 한의계가 답답해하고 있다.

올 2월 초 제주특별자치도는 한의약연구소 설립과 관련해 보고회를 갖고 조례 제정 등의 절차를 밟아 10월 개원을 목표로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3월 개최된 제59회 한의협 정기대의원총회에서도 ‘제주한의약연구소’ 설립과 관련해 5000만원의 예산안이 통과됐다. 하지만 이 예산안의 집행이 확정되지 않아 연구소 설립의 중심이 돼야 할 제주도한의사회가 속병을 앓고 있다.

제주지부에서는 연구용역비 등에 사용할 목적으로 4월에 개최된 전국이사회에 예산 조기집행 안건을 올렸으나 집행보류라는 결론이 났다고 밝혔다. 

중앙회에서는 지난 4월 제주지부에 보낸 공문을 통해 “2014회계연도에 편성돼 있는 ‘제주한의약연구소 설립’ 지원금 집행과 관련, 사업계획 및 운영에 대한 자료가 없어 검토하기 어려우므로 차기 이사회에서 충분한 자료를 갖고 논의 후 결정하기로 결의됐다”라며 “사업에 대한 개요, 주요경과, 소요예산안, 운영계획, 한의계에 미칠 영향 및 기대효과 등 관련 자료를 상세히 작성해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

제주지부에서는 지난달 19장 분량의 계획서를 중앙회에 보냈으나 “차기 이사회에 상정해 논의할 예정이며 지원금 집행 등은 이사회 결정에 따라 처리하도록 할 계획”이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밝혔다.

제주지부 관계자는 “이미 대의원총회에서 결의된 사안인데 예산집행이 안 되고 있어 막막한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한의약연구소장에 무조건 한의사가 된다는 법은 없다”라며 “제주도에는 한의대가 없어 타 직군에서 연구소장을 희망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한 후 조속히 한의계가 지원,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덧붙여 “한의약연구소 설립과 관련해 제주도 차원의 TFT가 구성됐고 10일부터 회의가 시작돼, 7월에 조례안이 올라가고 11월에 설립 예정이라 예산이 시급한데 현재로서는 차기이사회가 언제 개최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라며 시간이 많지 않다고 걱정을 토로했다.   

이와 관련해 협회 관계자는 “지난 정기이사회에서 논의한 결과 차기 이사회에서 재논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예산 집행은 이미 결정된 사안이지만 차기 이사회 개최일은 아직 미정”이라며 “제주지부의 입장은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