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한의사회, 건보공단 경인지역본부와 금연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경기도한의사회, 건보공단 경인지역본부와 금연 활성화 업무협약
  • 승인 2014.05.0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재연 기자

전재연 기자

jyjeon@http://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정경진)는 지난달 2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와 건강보험 정상화 추진 간담회를 갖고, 금연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

이날 업무협약에 앞서 정경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간담회를 통해 일선 한의원의 목소리를 듣고 허심탄회하게 상호 소통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경기도한의사회는 국민들의 건강증진과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흡연으로 인한 국민의료비를 절감하는 금연캠페인을 실시하며 공단의 담배소송을 지지하고 관련 법규 입법 추진의 지지기반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우선 1단계 공동사업으로 “경기도내 한의사 회원의 금연운동 및 담배소송 지지 서명운동 참여와 한의원을 방문하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경기 지역에 금연운동 붐 조성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한의학 발전의 새로운 붐을 조성하는 차원에서 ‘한방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라는 주제로 김영선 보험이사가 발표를 했다. 또 공공병원으로서 공단 일산병원의 한방진료과 설치 등 ‘보험자 직영 한방병원’ 건립을 요청했다.

한편, 양 기관은 각종 부당청구의 온상인 불법의료기관 퇴출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공동협의체를 통해 함께 대응하기로 했다.

전재연 기자 jyjeon@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