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수익 증대를 위한 과학기술 접목 한방진료’ 세미나
상태바
‘한의원 수익 증대를 위한 과학기술 접목 한방진료’ 세미나
  • 승인 2014.02.06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원 수익 증대를 위한 세미나(과학기술을 접목한 한방진료)가 1월 25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컨벤션홀에서 열렸다.<사진>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의원 마케팅 및 경영법, 관리 등 외형적 트렌드들을 통한 변화시도가 어떤 성과를 냈고 이를 통해 한의사로서의 정체성과 만족도가 저절로 상승되는가라는 반성과 동시에 방법론 및 최적화의 스토리텔링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모색해보자는 논의가 있었다.

또한 ▲내원 환자 증대를 위한 과학적 검사 기법의 도입(이창열 ㈜메디넥스 대표) ▲한의원에서 치료효과 극대화를 위한 임상적 방법의 보강·스케나 테라피(박윤희 푸른한의원 원장) ▲해독요법의 패러다임 변화(손희천 거북이한의원 원장) 등의 강연이 이뤄지기도 했다. 

이창열 메디넥스 대표는 과학화된 기술을 한의학에 적용하는 등의 내용으로 발제를 했다.

박윤희 푸른한의원 원장은 챈스 스케나 치료법을 통해 어시메트리(더 붉어지거나 달라붙는 느낌)찾기, 어시메트리 지우기, 효과확인 등의 순서로 Magic points, Butterfly 테크닉, 원 포인트 테크닉 등을 강의했다.
손희천 거북한의원 원장은 해독요법의 패러다임 변화를 위한 제언과 그동안 한의사로서의 고민, 한약 복용 환자들의 치료율 상승사례 등의 경험을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메디넥스, 올치가 주관하고 ㈜한메디가 후원했으며 2차 세미나는 심화과정을 준비해 질환별 임상 치료와 사례 중심으로 준비하기로 했다. 또 호응도를 바탕으로 수도권 외 지역에서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