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한의사회, 조정식 의원-김필건 회장 초청 간담회
상태바
시흥시한의사회, 조정식 의원-김필건 회장 초청 간담회
  • 승인 2013.12.2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재연 기자

전재연 기자

jyjeon@http://



시흥시한의사회(회장 오원교)는 17일 조정식 국회의원(민주당·시흥 을)과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을 초청해 한의계와 시흥시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김필건 회장은 이 날 간담회에서 41대 집행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현안사업 중 하나인 한의사의 해외진출 거점 확보를 위한 좋은 시발점이 되는 러시아의 한방기관 설립에 대한 투자 예산편성에 조정식 국회의원이 적극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지역구 3선의원이면서 국회 재정기획위원회 소속인 조정식 의원은 “한방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김필건 회장의 건의는 한의학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국내 포화상태에 있는 젊은 한의사 등 우수한 인재들의 진료영역 관문을 넓힐 수 있다”며 “국가에게는 국위 선양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되는 만큼 예산편성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해 회원들의 박수를 받았다.

오원교 회장은 “시흥지역과 한의학계의 발전을 위해 애쓰는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조 의원과 김 회장의 방문에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시흥시한의사회는 이날 분회의 발전을 위해 애써왔던 어광용 갑자원 한의원 원장에게 공로패를, 시흥지역 외국인 근로자들의 건강을 위해 무료 진료봉사를 꾸준히 펼쳐온 송한석 송한의원원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전재연 기자 jyjeon@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