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한의약분야 ‘중소기업 지원단’ 설립
상태바
한의학연, 한의약분야 ‘중소기업 지원단’ 설립
  • 김춘호 기자
  • 승인 2013.11.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컨설팅 및 공동연구개발 등 지원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은 18일 한의학 분야 중소기업 기술 지원을 통해 창조경제를 실현하고자 ‘중소기업지원단’을 설립했다.

중소기업지원단은 한의약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겪고 있는 기술적 애로사항에 대해 현장 컨설팅, 기술이전, 공동 연구개발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 25개 출연연과의 연계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분야에 대한 기술개발 협력 파트너를 찾아주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의학연과 상용화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연구를 원하는 중소기업에게는 매칭펀드(matching fund, 공동자금출자) 지원을 연계하고, 고가 연구장비, 협업연구실 사용 등에 있어 기업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한의학연은 중소기업지원단을 통해 한의약 산업 분야별 기술전문가 그룹을 운영하고, 한의약 산업 육성 의지를 가진 지자체 협력을 통해 ‘현장 맞춤형 기술자문’ 참여 업체 발굴에도 매진할 계획이다.

최승훈 원장은 “중소기업지원단이 산·학·연 기술협력 생태계 조성을 통해 한의약 산업 중소기업 지원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것”이라며, “또한, 기업 맞춤형 지원이 이뤄져 애로사항의 근본적 해결과 함께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