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도 한방치료기술연구개발사업 공고
상태바
2003년도 한방치료기술연구개발사업 공고
  • 승인 2003.07.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단독기초·특정센터지원 6개 분야


복지부는 5일 단독기초연구와 특정센터연구를 지원하는 2003년도 한방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을 공고했다.

단독기초연구는 한방치료기술의 기초·기반연구 강화를 위한 창의적 연구로 연구분야는 △질병치료 및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한방의료과학기술 연구 △한방신약(한방제제)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한방의료용구, 한방재활용구 및 한방의료용 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 △한방의료정보 분야의 연구 등이다. 단독기초연구의 공모형식은 지원분야내에서 연구자가 자유롭게 연구주제를 정하여 연구과제를 신청하는 형태인 상향식(bottom-up)으로 이루어진다.

연구분야가 △골관절질환 △뇌질환으로 한정돼 있는 특정센터연구지원은 집중적인 연구활동이 필요한 특정 분야를 지원해 연구 수준의 선진화 및 선도적 전문 연구기관 육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연구능력이 확보된 연구팀을 지원한 방침이다. 따라서 공모방식도 연구목표와 연구분야 및 범위를 미리 정하고 그 범위내에서 연구과제를 공모하여 선정하는 방식인 하향식(top-down)이다.

복지부는 2003년도 연구개발사업을 위해 18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연구기관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보건의료기술연구기획평가단 홈페이지(http://www.hpeb. re.kr)를 참조해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제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