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통해 생활 속 한의학 이야기 전해요”
상태바
“블로그 통해 생활 속 한의학 이야기 전해요”
  • 승인 2013.07.0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한의학연, KIOM 블로그기자단 8기 발대식

생활 속 한의학 이야기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국민들에 전달하는 블로거들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지난달 26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KIOM 블로그 기자단 8기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KIOM 블로그기자단은 전국 대학생 및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한의학연 대표 온라인 블로그 활동이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를 통해 모집한 지원자 중 30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기자단은 다음달 18일까지 ‘80일간의 한의학 일주’라는 이름으로 생활 속 한의학 이야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블로그 콘텐츠는 형식과 분량에 제한이 없으며, 내용은 한의학 상식, 드라마 속 한의학, 한의학 체험기, 한방요리 만들기, 약초이야기 등 한의학과 관련된 지식과 체험에 대한 이야기다. 80일간의 레이싱 후 평가를 통해 ‘골드레이서’, ‘실버레이서’, ‘브론즈레이서’를 선발하여 인증서와 부상으로 애플 아이패드 4세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X-BOX360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의학연 최승훈 원장은 “최근 한의학을 주제로 한 드라마가 인기를 끌었고,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가 개최를 앞두고 있는 등 올해는 한의학과 관련된 이야기 거리가 풍성하다”면서, “많은 국민들이 KIOM 블로그기자단 8기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한의계 소식들을 재밌고 유익하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