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한의원네트워크, 한의통증제형학회와 MOU 체결
상태바
자동차보험한의원네트워크, 한의통증제형학회와 MOU 체결
  • 승인 2012.03.2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정 기자

이예정 기자

ingpage@http://


 

자동차보험한의원네트워크(대표 방용석·사진 좌)와 대한한의통증제형학회(회장 김경환·사진 우)는 지난 14일 법무법인 대세 사무실에서 한의학 발전과 한방 자동차보험의 활성화 사업에 관한 학술교류 및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상호교류 협력ㆍ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는 ▲한방 자동차보험 활성화를 위한 표준처방의 공동 연구개발 및 지원 ▲연구, 강의 및 학술토의 등 임상 목적의 교류 ▲공동학술회의, 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양 기관의 연구시설물의 공동이용 ▲양 기관의 공동연구를 위한 원활한 교류 ▲기타 협력분야의 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최선을 다해 상대 기관의 요청에 응하기로 했으며, 자동차보험한의원네트워크 방용석 대표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환자들에게 질 좋은 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더욱 폭 넓은 교류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동차보험한의원네트워크는 한의원에서도 교통사고 후유증 환자를 치료한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고, 그 혜택과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전국 62개 한의원들이 모여 형성된 기관이다. 대한한의통증제형학회는 전국 2천여 명의 한의사들이 회원으로 참여하여 휴대가 간편하고 복용이 편리한 새로운 제형의 한약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된 학회이다.

이예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