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풍치예방치약 ‘Si-Lite’
상태바
한방풍치예방치약 ‘Si-Lite’
  • 승인 2011.05.1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규 기자

김병규 기자

bkscody@http://


「동의보감」처방 근거, ‘시린 이’ 증상에 효과적

한방풍치예방치약 ‘Si-Lite’

「동의보감」처방 근거, ‘시린 이’ 증상에 효과적

 

한방산업벤처협회(회장 손영태)와 시라이트연구소가 한방풍치예방전문치약 ‘Si- Lite’를 공동 개발해 한의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중에 보급하고 있다.

‘Si- Lite’는 계면활성제, 방부제, 불소, 사카린을 함유하지 않은 제품으로, 충치유발균에 대해 99.9%의 항균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상아세관 밀봉 및 7시간의 치아코팅력으로 지각과민(시린 이) 및 잇몸질환(풍치)을 근본적으로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연세대학교가 2006년 아시아치과학회에서 발표한 ‘상아세관 밀봉 효과 및 마모도 평가 실험’ 논문으로 치아개선조성물 및 치약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받은 ‘Si- Lite’는 당뇨환자, 어린이, 흡연가, 임산부에게 탁월한 효능이 있음이 입증된 바 있다.

‘Si- Lite’는 상아세관을 막아주는 효능이 뛰어나 이가 시린 사람에게 효과적이며, 탁월한 항균효과로 입안의 세균을 줄여 잇몸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필요한 제품이다. 또한 충치가 잘 생기는 당뇨환자에게는 구강위생을 효과적으로 제공하며, 임신성 치은염 및 입덧으로 인한 구토 시 위산의 반복적인 역류로 인해 치아의 산 부식을 초래하게 되는 임산부에게 안전한 효과를 제공한다.

이 제품을 개발한 손영태 회장은 “한방은 오장육부에 탁월한 진료영역을 구축하고 있지만, 치아 관련 분야는 아직 약한 것이 사실”이라며 “치아의 질병을 크게 7가지로 나눠 치료하고자했던 동의보감에서 영감을 얻어 ‘Si- Lite’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동의보감」에서 “12가지 한약재를 이용해 물을 머금었다 뱉으면 이의 통증과 시림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점에 착안, ‘Si- Lite’는 이를 기초로 한약재 14종을 치약에 첨가해 효능을 극대화 했다.

“2006년부터 개발되어 의약외품으로 분류된 ‘Si- Lite’는 한방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 타 일반 치약과 차별화된 특징이 있다”고 밝힌 손 회장은 “효능이 과학적으로 증명된 고기능성 명품치약이 바로 ‘Si- Lite’”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실제로 이 제품을 사용해온 50대 이후 구매자들은 2주 만에 시린 이 증상이 없어지는 효과를 경험하고 재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구취 제거 및 미백효과까지 더해 한방풍치예방 전문 치약으로서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서울대치과병원에서도 환자들에게 치료 후 ‘Si- Lite’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이 제품을 이용 중인 일부 한의원에서도 재 구매를 요청하고 있다. 이에 손 회장은 “한방 효과가 탁월한 ‘Si- Lite’의 보급이 이제 막 시작단계인 만큼 잠재 수요는 더욱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향후 제품 구매자에게는 제품 전시용 랙도 함께 제공해 판매 효율도 높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병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