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생 모집
상태바
진흥원,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생 모집
  • 승인 2011.02.0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외국인 환자 국내 유치 역할 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한국 의료 서비스 수준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 및 해외환자 유치 활성화 지원을 위한 메디컬 코리아 아카데미(Medical Korea Academy)사업의 일환으로 ‘제1차 외국의료인력 국내 연수사업’에 참가할 연수생을 추천 받는다.

외국의료인력 국내 연수사업은 국내 의료기관과 해외 의료기관간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외국인 환자의 국내 유치를 지원하며, 한국 의료서비스에 대한 지속적 홍보로 외국인 환자를 국내로 유치 할 수 있는 인프라로서 역할을 할 계획이다.

3개월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 연수생은 외국 실무 의료진으로서 언어능력 검증을 위한 전화 인터뷰와 선정 평가회의 심사를 거친 후 최종 선발하게 되며, 연수생을 추천하고자 하는 국내 의료기관은 2월 11일(금)까지 우편 또는 팩스로 진흥원 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연수생이 선정된 이후에는 별도로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연수 희망기관을 모집해 선정 평가회의를 거친 후 연수기관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생 초청을 위한 기본 경비인 왕복 항공료, 숙박비, 교재비 등의 지원은 진흥원에서 제공할 예정이나 참여 의료기관의 매칭 펀드가 있을 경우 선정 평가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를 참조하면 된다.

 신은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