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사 파트너십… 확대 해석”
상태바
“한약사 파트너십… 확대 해석”
  • 승인 2010.11.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연 기자

이지연 기자

leejy7685@http://


KT&G라이프앤진 프랜차이즈본부 김동환 과장
“한약사 파트너십… 확대해석된 것”
KT&G라이프앤진 프랜차이즈본부 김동환 과장

-한약프랜차이즈란 무엇인가?
“한약프랜차이즈가 아니라 한방프랜차이즈다. 한방 관련 다양한 사업분야를 전개한다. 한방화장품, 방문판매, 프랜차이즈 등 4개 사업분야로 나뉜다.”

-한약사들과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보도됐다.
“그 부분은 정정보도를 요청했다. 일부 내용이 확대해석돼 보도된 것 같다. 내년 7월경 프랜차이즈 런칭을 앞두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의 사업모델일 뿐이다.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 한약사 수가 많지 않아 사업내용이 큰 영향력을 미치는 단계는 아니라고 본다.”

-이미 라이프앤진이 한약사들과 접촉했다는 얘기도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내용을 말하는 것인가. 일선 한약사들과 개별적으로 접촉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다만 한약사들 역시 우리 프랜차이즈 런칭과정에서 협력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을 수 있고, 그런 차원에서 우리의 문호는 열려있다. 그런 차원에서 봐야할 부분이다.”

-보도자료를 보면 전문 의료인과 연계한 고기능성 소재 개발이 있다. 전문 의료인이란 한약사나 약사를 말하는 것인가. 한약사나 한의사도 제품 개발에 참여하나.
“어떤 사람도 될 수 있다. 어떤 직역에 한정지은 것은 아니다. 현재 제품개발팀 쪽에 연구인력 중에는 한약사나 한의사가 포함되지 않았다. 전문 의료인과 연계한다는 것은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사업 초기의 어려움을 타개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한의사회와 협력 방안을 논의해본다고 하는데 구체적인 내용이 있나?
“우수한약재 홍보 같은 사업을 같이 할 수 있을 것 같다. 한방프랜차이즈도 마찬가지인데 아직 사업내용이 구체적으로 나온 것이 없다.”

이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