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는 지금!!!
상태바
학회는 지금!!!
  • 승인 2010.10.1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우 기자

박진우 기자

dalgigi@http://


학회는 지금!!!

○… 한의안면성형학회(회장 송정화)는 10월14일 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센터(센터장 정대균교수)와 상호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학회와 센터는 전국 30여개의 한의원을 대상으로 상호 인증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학회는 센터 내의 피부 분석시스템을 통해 미소안면침의 EBM 구축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 송정화 회장은 10월16일 오후6시 부산 동의대 한의과대학병원 침구과에서 영남권 회원들을 위한 미소안면침 심화학습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2010년 하반기 새로이 개발된 미소안면침의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 및 최신 개발 기기의 응용에 대한 팁도 공개될 예정이다. 문의 02-511-4689 이민희 실장.

○… 대한동의병리학회(회장 최승훈)는 10월27일 ‘어혈과 난치성 질환’이라는 주제로 추계학술대회를 경희대 한의과대학 암예방소재개발연구센터(소장 김성훈 교수)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현재 확정된 강연은 일본의 Yeunhwa Gu 교수의 ‘Cerebral hormones and periodic effect on recognition symptom in lysolecithin and ginkgo biloba extract’, Hasegawa 교수의 ‘Prostate Cancer Chemoprevention by Novel Oriental Herbal Agents’등이다. 더불어 동의병리학회 회원들의 구두 발표와 포스터 발표도 진행된다.

한편 동계학술대회는 전체 총회와 함께 12월에 제주도에서 개최될 전망이다. 문의 02-961-0336 경희대 한의대 병리학교실.

○… 한방비만학회(회장 류은경)는 10월17일 오전 9시부터 백범기념관 대회의실에서 ‘비만을 치료하는 처방’이란 주제로 추계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1세션에서는 비만 처방에 많이 활용되는 단미약물과 관련해 송윤경 경원대 교수와 전종욱 한의학연구원의 발표가 펼쳐진다. 2세션에서는 운제당한의원 김진돈 원장과 김대용 신경외과 원장이 각각 한양방의 입장에서 비만치료에 접근한다. 3세션에서는 가로세로한의원 신현택 원장, 리셋클리닉 박용우 원장이 임상 노하우를 나누고 4세션에서는 이준희 경희대 교수가 사상체질학적으로 비만을 논한다.

참여 회원들에게는 수료증과 보수교육 평점 2점이 부여된다. 문의 031-715-6625 한방비만학회 사무국.

○…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회장 류영수)는 11월7일 동국대 서울캠퍼스 문화관 덕암세미나실 및 강의실에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심포지엄과 특강, 연구강좌, 임상케이스 발표 및 토론으로 이뤄진다. 특히 오전 9시30분부터 ‘한의학 정신을 어떻게 다루고 있나?’라는 대주제로 이정환 EFT KOREA 대표, 흰구름한의원 황웅근 원장, 변한의원 변기원 원장,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정선용 교수가 4가지 소주제를 발표하는 심포지움은 이번 학술대회의 하이라이트가 될 전망이다. 2점 평점. 문의 031-710-3737 총무이사 김근우.

○… 복치의학회(회장 노영범)가 11월 중 1박2일간의 복치의학회 학생 정회원 MT를 추진하고 있다. 정회원 학생 간의 친목 도모와 함께 소속감, 연대감을 고취시키고, 도반으로 함께 할 학생들끼리 지속적인 유대감을 추구하려는 취지다. 12개 대학 100명의 학생이 참여할 계획이며, 프로그램은 논의 중이다. 문의 032-321-7075 사무국.

박진우/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