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 비즈니스포럼 개최
상태바
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 비즈니스포럼 개최
  • 승인 2010.05.0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진우 기자

박진우 기자

dalgigi@http://


기술설명회‧ 1:1 상담 진행
보건산업진흥원 바이오 비즈니스포럼 개최
기술설명회‧ 1:1 상담 진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KHIDI 바이오 비즈니스 포럼 2010’이 5월19일 삼성동 코엑스 3층 Hall E(구: 장보고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국내 보건산업 첨단기술의 정보를 공유하고 기술거래, 특허 및 투자 연계 등을 통한 기술사업화를 모색하는 자리로 우수 바이오기술의 평가를 포함한 기술설명회와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을 위한 기술 파트너링(1:1상담)으로 진행된다.

기술설명회에서는 의약품, 식품, 화장품, 생명공학, 의료기술, 의료기기 등 6개 분야 71개 기술이 발표된다.

의약품 분야는 ‘췌장암 표적 핵산 압티머 기반 진단 및 치료기술(성균관대)’를 포함한 20개 기술, 화장품 분야는 ‘기능성 펩타이드 개발(케어젠)’을 포함한 3개 기술 등이 발표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 보건산업계의 사업화에 대한 전반적인 니즈와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 시점에서 산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술교류 및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경영전략 및 연구성과 실용화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전략적 제휴 등 실질적인 기술거래 비즈니스의 장으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정부와 학계를 포함한 제약기업과 투자기관 등 업계관계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