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고령화’ 관련 공청회 개최
상태바
‘저출산 고령화’ 관련 공청회 개최
  • 승인 2009.11.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태권 기자

정태권 기자

comix69@hanmail.net


‘저출산 고령화 정책에 대한 한의학적 참여 방안’국회 공청회 개최

세계 최저 출산율을 기록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한 ‘저출산 고령화 정책에 대한 한의학적 참여 방안’을 위한 국회 공청회가 마련돼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여한의사회(회장 류은경)는 오는 11월20일(금) 오후 1시30분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저출산 고령화 정책에 대한 한의학적 참여 방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윤석용 국회의원이 주관하는 이번 국회 공청회에서는 ▲미래를 준비하는 저출산 고령사회 정책(보건복지 가족부 저출산 고령화 이상영 정책국장) ▲저출산 해결을 위한 한의학 정책 대안(청년한의사회 이은경 정책국장 )▲보조 생식술과 한방 치료(경희대학교 한방부인과 조정훈 교수) 등이 발표된다.

또한 류은경 대한여한의사회장의 진행으로 ‘저출산 고령화 정책에 대한 한의학적 접근방안’에 대하여 대한한의사협회, 한방부인과학회 등의 전문가 들이 함께 모색해 보는 패널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토의에는 강명자 꽃마을한의원 원장, 이평수 한의학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정채빈 한의협 이사, 조정훈 경희대학교 한의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이번 세미나는 현재 출산율 1.13명(세계 평균 2.56명)으로 세계 최저의 기록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 출산율에 대한 심각성을 극복하기 위해 한의학적인 저출산 위기 극복 대책과 불임․난임 환자에 대한 한방치료, 산전산후관리 프로그램 활성화 등 구체적인 방안이 논의 될 예정이다.

특히 불임으로 판정된 여성의 30%가 임신에 성공한 꽃마을 한방병원의 사례와 함께 하버드 대학과 공동 연구하여, SCI급 국제학술지 Journal of Complimentary & Alternative medicine에 개제될 예정인 ‘원인 불명의 불임환자 치료에 관한 논문’도 소개된다.

류은경 대한여한의사회 류은경 회장은 “이번 세미나가 우리 사회의 심각한 저출산, 고령화 문제를 한의계와 국민들이 함께 인식하고, 한의학적 저출산 고령화 문제의 해결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정태권 기자

091119-보도-대한여한의사회-저출산고령화-공청회-정태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