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韓醫]-영어권 한약관련사이트①
상태바
[클릭@韓醫]-영어권 한약관련사이트①
  • 승인 2003.04.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Herbalist 되는 교육기관 소개

이번 주부터는 영어권 본초, 한약관련 사이트 및 기관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National Institute of Medical Herbalists(http://www.btinternet.com/∼nimh/)는 1864년에 설립된 서양에서는 가장 오래된 herbalist협회이다.

호주, 뉴질랜드, 북미, 남미, 유럽, 남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별 회원정보를 이메일과 함께 제공하고 있으므로 여행도중 한의학연구기관 및 교육기관이 아닌 서구의 한의원을 둘러보고 싶을 때, 막연히 contact point를 찾는다면 이 사이트에서부터 시작해 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좌측의 서브메뉴 중 herbs를 클릭하면 계절별 허브와 허브티 정보를 볼 수 있다. Education 메뉴에서는 Herbalist가 되기 위한 교육기관 소개가 홈페이지 링크와 함께 제공되므로 이곳에 가면 한번에 많은 한의학교육사이트를 찾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

American Botanical Council (http://www.herbalgram.org/)은 일반인에게 건강에 좋은 한약 및 약초의 유용성을 알리고자 만들어진 비영리 교육사이트이다.
주로 출판물을 통한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있는데, Education 메뉴를 클릭하면 Herbal Education Catalog를 통해 본초학 서적, 식물도감, 약초 CD ROM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이 단체의 가장 대표적인 출판물은 HerbalGram으로서 본초학 저널의 성격을 갖추고 있어, 관련논문, 연구리뷰, 책리뷰 등을 담고 있다.

김선민(야후코리아 건강 서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