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韓醫]-미국 한의학 사이트
상태바
[클릭@韓醫]-미국 한의학 사이트
  • 승인 2003.04.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미국내 한의학관련 스쿨리스트 등 제공

미국의 침구학 관련기관 및 단체사이트 중 가장 대표적인 곳은 NCCAOM이라고 할 수 있다.(http://www.nccaom.org/)
NCCAOM은 1982년에 설립된 비영리기관으로 침구, 본초, 한방수기요법분야의 안전성 및 역량에 대한 공인된 기준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이 세분야에 대한 자격인준시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상에 시험스케줄 및 수험료, 시험자격요건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다.

이 시험은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치를 수 있으며, 최근 시험을 영어로만 치르도록 하자는 의견이 일고 있어 이에 대한 여론을 수집하는 Public Comment코너를 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NCCAOMKOREA (http://www.nccaomkorea.com/)라는 사이트가 이 시험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한의학 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오픈 되어 있다.

미국침구사협회 페이지로는 American Association of Oriental Medicine (http://www.aaom.org/)이 있으며, 전미중의협회 공식홈페이지이다. 서브페이지 http://www.aaom.org/search.html에서 우편번호검색을 통해 가까운 치료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고안하고 있다. Education 버튼을 클릭하면 미국내 한의학관련 스쿨리스트를 볼 수 있다. (http://www.aaom.org/schools/schoolisting.html)

김선민(야후코리아 건강 서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