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광부 한방분야 등 의료관광 홍보이벤트 실시
상태바
문광부 한방분야 등 의료관광 홍보이벤트 실시
  • 승인 2009.08.2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의료관광 원스톱서비스센터 개관
문광부-관광공사, 한방분야 등 한국의료관광 홍보이벤트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인천국제공항과 한국관광공사에 최근 ‘의료관광원스톱서비스센터’를 설치, 오는 26일부터 방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안내서비스를 시작한다.

안내센터 전문 운영 업체인 (주)엠피씨와 함께 운영되는 의료관광원스톱서비스센터에는 간호사 등 6명의 전문 인력을 배치해 입국하는 관광객들에게 출입국 및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의료기관 및 유치업체 정보를 안내하고 본격적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담활동을 한다.

또한, 관광안내전화 1330과 연계한 의료관광 안내 콜센터를 운영하고, 관광공사 홈페이지(visitkorea.or.kr) 내에 의료관광 코너를 신설해 온라인 홍보 및 상담도 실시한다.

아울러 센터를 통해 한국국제의료서비스협의회 및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등록자 등을 대상으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네트워크를 구축, 의료관광 의향자와 국내 에이전시, 의료기관을 잇는 다리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현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의료관광원스톱서비스센터에 등록한 유치기관은 74개 기관(의료기관 45, 유치기관 29)으로 주로 외국어가 가능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또는 담당직원이 근무하는 기관들이다.

관광공사는 센터 등록기관을 공사 홈페이지 의료관광코너에 마련해 홍보물 배포, 의료관광 문의자 대상 해당 기관 추천 및 공항 내 영접장소 지원 등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센터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서는 공사 27개 해외지사망을 통해 의료관광 원스톱서비스센터 홍보브로셔를 제작ㆍ배포할 계획이며, 센터에서는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건강검진, 미용ㆍ성형, 한방 분야를 중심으로 한국 의료관광 홍보 이벤트 등을 실시해 한국의료관광 인지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관광공사는 오는 26일 오후 2시 공사 지하 1층 관광안내전시관(TIC)에서 의료관광원스톱서비스센터 개관식을 갖는다. 개관식에는 의료관광 유치 업체와 의료기관 관계자, 그리고 관련 기관 및 단체의 주요인사 등이 참가할 예정이며 행사 후에는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의료관광 유치업체, 여행업체, 관광통역안내사를 대상으로 한 의료관광 상품 설명회를 개최한다.

강은희 기자

사진설명: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전시관(TIC) 홍보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