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회장, 동의보감 등재 경축담화문 발표
상태바
김현수 회장, 동의보감 등재 경축담화문 발표
  • 승인 2009.08.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가 인정한 것

김현수 대한한의사협회장은 지난 7월31일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와 관련 경축담화문을 발표했다.
김 회장은 담화문을 통해 "이번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세계가 우리 한의학을 인정한 것"이라며 "이번 등재를 계기로 한의학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하 담화문 전문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경축하며>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민족의 찬란한 문화유산이자 한의계의 보물인 동의보감이 유네스코가 인정하는 세계기록유산에 의학서적으로는 세계 최초로 등재되는 쾌거가 있었습니다.

모두 잘 아시다시피 동의보감은 국가적인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지와 지원을 바탕으로 의성으로 추앙받고 있는 허준 선생이 집대성한 의학백과사전으로, 명실상부 한의학을 대표하는 의학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동의보감이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것은 한의계뿐만 아니라 우리민족의 크나큰 경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번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는 우리 한의학의 우수성을 세계가 인정한 것이며, 한의학이 세계적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우리 한의계는 이번 동의보감 등재를 계기로 동의보감의 역사적 의미를 올곧게 승계함은 물론 한의학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새로운 책무를 완수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7월 31일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김 현 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