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원의 성공학(7)
상태바
최인원의 성공학(7)
  • 승인 2009.07.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인원

최인원

contributor@http://


인생의 목적 달성할 현실전략 만들라
앞에서 인생의 목적 설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목적 설정이 쉬운 것은 아니지만 목적설정이 끝났다고 바로 변화가 시작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장에서는 이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앞서 나왔던 질문으로 인생의 목적이나 꿈을 찾았다고 바로 이것들이 실현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삶의 목적으로 나왔다고 합시다.

수천억원의 재산을 만들어 환경 운동을 하는 사업가/ 베스트셀러 1위 작가/ 암이나 난치병을 잘 치료하는 탁월한 한의사/ 한국 최고의 동기 유발 명강사/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라이프 코치/ 인간과 생명의 온전함을 일깨워 세상을 바꾸는 사상가

나를 흥분시키고 고양시키기는 하지만 현재 나의 모습과는 너무 거리가 멀어서 현실감이 떨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을 실현시킬 현실 전략(action plan)을 확언으로 만들어 우선 가능한 것부터 달성해 나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천억원의 재산으로 환경 운동을 하는 사업가가 되려는 목적이 있는 사람은 먼저 현재의 소득 수준을 높여 나가는 확언부터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의 현재 월 소득이 천만 원 정도라면 ‘나는 매달 2천만 원을 번다’고 확언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점차 목표를 올려 가면 됩니다.

실제로 EFT 창시자 개리 크레이그는 일찍이 라이프 코치로 사람들의 가능성을 계발하는 것에 삶의 보람을 느꼈지만, 30세에 연봉 1만8천불로는 가족들의 생계를 꾸려나가기도 힘들었습니다. 그에게 삶의 목적은 라이프 코치였고, 돈이 삶의 목적은 아니었지만 목적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라는 것을 절감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 당시 그에게 돈은 삶의 목적은 아니었지만 필요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맨 처음 ‘나는 연봉 4만불을 쉽게 번다’고 확언하여 일 년 만에 달성하고, 이후 해마다 6만불, 10만불, 20만불 등으로 액수를 높여, 목표를 다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50대에 접어들어서는 (그는 1940년생이다) 재산이 충분해져서, 굳이 더 이상 돈을 벌지 않아도 될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제 그는 전 세계에 EFT를 보급하여 ‘부정적 감정과 생각의 홍수’에 빠진 세상을 구하는 일로 오래도록 품어온 삶의 목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이 모인 것이고, 만리장성도 돌 하나가 쌓여서 된 것이다.”
“천리길을 한 걸음에 가는 걸음이 없고, 만리장성을 한 번에 쌓는 돌은 없다.”
인생의 꿈도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이다.

실습과제
1. 앞 장의 질문에 맞춰 나의 인생 목적을 찾아보자.
2. 위의 인생 목적에 맞는 나의 현실 전략을 확언으로 만들어 보자.

최인원
MBS한의원, EFT한의학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