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원의 성공학(4)
상태바
최인원의 성공학(4)
  • 승인 2009.05.2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인원

최인원

contributor@http://


운이 좋아지는 방법
이제부터는 운이 좋아지는 방법에 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아래의 검증된 절차에 의해 마법이나 미지의 힘이 없이도 운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이 공식들은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요소를 추출하여 만든 성공 공식입니다. 괜찮지 않나요?!

■ 당신이 바라는 바를 잘 알고 그것을 운 좋게 모두 얻을 것이라고 생각하라

행운도 찾고 느끼는 자에게만 찾아간다. 당신이 원하는 바를 모른다면 언제 어디서 그것을 찾을 것인가? 학생 시절에 영어 단어 하나를 새로 익히고 나니 천지 사방에 이 단어가 보이는 것을 깨닫고 깜짝 놀랐다. 갑자기 이 단어가 이 세상에 무더기로 뚝 떨어진 것처럼 보였다. 물론 이 단어가 갑자기 나타난 것은 아니다. 내가 알기 전까지는 항상 있었어도 눈치채지 못했던 것이다.

마찬가지로 위의 새 단어처럼 우리가 운이 좋다고 느낄 때 우리는 사방에서 기회를 본다. 우리가 운이 없다고 느끼면 완전히 기회를 놓친다. 물론 기회는 여기에 항상 존재하는 것이지만 우리가 운이 좋다고 느끼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친다. 기회란 항상 우리를 싸고 존재하지만 우리가 운이 좋다고 느낄 때에만 기회를 알아차린다. 그러니 장사 안 되고 시험 못 쳤다고 꿀꿀하게 있지 말고 씩 웃으면서 기회를 잡으러 다녀 보자.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기회는 있다!

■ 모두가 당신이 원하는 바를 알게 하라

다른 사람이 당신이 원하는 바를 알면 당신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해줄 수 있다. 아니면 아니겠죠?!

■ 꾸준히 하되 너무 집착해서 오래 하지는 마라

처음에 성공하지 못하면 다시, 다시, 다시 시도해보라. 하지만 그래도 안 되면 다른 시도를 하라. 어떤 일을 할 때 몇 번이나 시도해야 어느 정도 효과를 확인할 것인가? 사실 잘 모른다. 우리가 시도하는 것 중에서 80%는 우리가 원하는 극적인 결과를 전혀 내지 못한다. 남은 20% 중에서도 4%만이 그닥 쓸모가 있을 뿐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많은 것을 시도한다. 그들은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도 어느 것이 효과가 날지 모르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들도 성공보다는 실패를 더 많이 한다. 그들은 해보고 해보고 해보고 해보다 여전히 안 되면 다른 시도를 해 본다. 단 그전에 그것에 당신의 최선이 투입되어야 한다. 성공에는 끈기도 중요하지만 더불어 창의적인 새로운 시도도 중요하다는 말이다.

최인원
MBS한의원장, EFT한의학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