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원의 성공학(3)
상태바
최인원의 성공학(3)
  • 승인 2009.05.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인원

최인원

contributor@http://


시행착오가 성공을 낳는다
■ 상황이나 여건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것을 해보거나 최소한 그대로 있지는 않는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획득한 피드백이나 경험으로 현재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것을 시도합니다. 그들은 현재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면 뭔가를 해보거나, 그들이 하고 있던 것을 바꿔보기도 하고 심지어는 그만둬 보기도 합니다. 그들은 다음 사실을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항상 해온 대로만 한다면 항상 같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그들은 막연히 잘 될 것이라고 믿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그러한 생각은 미친 사람의 말일 뿐입니다. 뭔가 당신의 마음에 들지 않으세요? 뭔가 다른 결과를 얻으려면 뭔가 다른 행동을 해야 합니다.

지금 당신 인생의 일부분에 불만족한 요소가 있어서 개선하고 싶다면 다른 행동을 해야 합니다. 별다른 행동을 하지도 않으면서 그저 바라기만 한다면, 상황은 그대로 있거나 심지어 더 나빠지게 됩니다. 좀 냉혹한 진실이죠?!

■ 다양한 관점에서 사물을 본다

어린 아이들은 오직 자신만의 관점으로 세상과 사람을 보다보니 종종 부모와 친구들 사이에 다툼이 일어납니다. 우리가 어른이 되어서도 이렇게 산다면 결코 만족스런 삶을 살 수 없겠죠?! 다양한 관점에서 사물을 보기 위해서는 다음 세 가지의 입장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다.
▲우리는 상대방의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다.
▲우리는 제3자의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다.

우리가 이렇게 다양한 관점으로 사물을 보게 되면 타인에 대한 영향력이 증가하고 갈등을 조정하는 능력이 커집니다.

■ 분명한 목표 의식을 갖고 있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분명히 생각합니다. 그들은 달성하려고 하는 바를 분명히 마음속에 그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이 목적이 단번에 달성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시행착오를 통해서 피드백을 얻어 이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최인원
MBS한의원장, EFT한의학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