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의 보조치료도구 절식법③
상태바
질병의 보조치료도구 절식법③
  • 승인 2009.02.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III. Tahara Detox 절식Program

■ 절식법의 프로그램 내용

위 <표>의 내용을 보시면 쉽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직접 14일 체험이 없는 원장님들은 환자 티칭이 거의 불가능한 게 이 절식법입니다. 그러므로 원장님부터 직접 해 보시는 게 순서입니다.

■ 절식 기간 동안 반드시 지켜야 할 점

1. 배가 고프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가 고프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그렇습니다. 발효 주스액을 자주 드시면 배가 고프지 않습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희석액을 손에 들고 계셔서 한 두 모금씩 계속해서 자주 마시게 해야 합니다.

2. 운동은 필수
일상생활을 평소와 똑같이 합니다. 그리고 시간을 내서 운동도 하셔야 합니다. 실속 있게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지방을 태워야 합니다. 그러나 지방은 막대한 에너지를 소모시켜야 잘 없어집니다.
1파운드 450g의 지방은 3,500 칼로리라는 막대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만일, 열심히 운동하셔서 하루 3,000 칼로리를 소모하고 주스액으로 인해 500 칼로리가 공급된다면, 그 차이인 2,500 칼로리에 해당하는 만큼인 300g의 지방을 하루만에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3. 땀을 흘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방세포가 잘 타게 만드는 일은 수분대사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자마자 처음부터 지방이 타지는 않습니다. 빨리 지방세포를 줄이기 위해서 몸에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하는 일부터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감식기 기간부터 무염식에 가까운 저염식 식사를 강요하는 것입니다.
Extra 수분이 제거된다면, 우리 몸은 지방을 태워서 부족한 세포내의 수분을 공급하게 됩니다. Sauna 등을 해서 땀을 내게 하는 일은 결국 지방을 잘 타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막의 낙타가 물 한 모금 안마시고, 더운 곳을 여행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등에 있는 큰 혹에 지방이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을 태워 수분으로 분해시켜 에너지도 만들고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4. 물도 자주 마십시요.
따뜻한 것을 마시고 싶으실 때는 보리차, 옥수수 차, 둥굴레 차는 드셔도 됩니다. 그러나 녹차는 드시지 마세요. 물도 자주 드십시오. 안 넘어가면 드시지 마시고요.

5. 잠은 8시간 이상 충분히 주무세요.
주무시는 동안 근육의 에너지가 충전이 되는데, 이때 지방세포의 변화도 많이 일어납니다.
잠꾸러기가 미인이라는 말이 정확하게 맞는 말입니다. 절식 기간에 잠을 충분히 주무셔야 합니다.

6. 감기에 걸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몸을 항상 따뜻하게 하시고 감기몸살이 걸리면 중단합니다. 바이러스 감염 증상이 있으면, 붓기 빠지는 체중 이외에는 잘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몸이 힘들어집니다. 중단하셔야 합니다.
자주 방광염에 걸리는 분들도 감염 증상이 다시 나타나면서 몸이 힘들어지는 경우에는 심하게 힘들지 않다면, 계속 진행하는 게 나중에 굉장히 유리할 수 있습니다. 치료가 된다는 말입니다. 꼭 담당 한의사 원장님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속>

정현모
미국 타하라센터 원장
E-mail : detoxdiet@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