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원내 게시물의 이용
상태바
[인테리어]원내 게시물의 이용
  • 승인 2003.03.1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Q:한의원 내부의 게시물은 어떤 것들로 꾸며야 할지?

A: 한의원을 찾는 고객들은 한의원의 여러 면을 보고 한의원의 이미지를 기억한다. 한의원의 간판, 내부시설, 고객을 맞이하는 직원, 그리고 각종 게시물 및 인쇄물 등이 그것이다.

그중 원내 게시물에는 많은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 한의원의 실정이다. 단순히 진료일시나 진료과목 또는 의료기기를 구입할 때 따라오는 대형 포스터를 걸어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런 것으로는 다른 한의원과 차이점을 느끼게 해주기에는 부족하다. 따라서 우리 한의원만의 게시물을 제작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한의원의 이미지를 통합하기 위한 로고나 캐릭터, 색상 등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이 통합된 이미지는 고객에게 한의원을 강하게 기억시켜줄 수 있기 때문이다.

원내 게시물은 외부의 간판이 갖는 역할을 내부적으로 대신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또 간판보다는 많은 내용을 담고 있고 고객들이 주의 깊게 관찰한다는 점을 생각해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내용도 의료법상 외부적으로 표출하기 힘든 내용을 정확하고 확실하게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가능 하다는 것을 고려해서 제작해야 한다.

원내의 게시물은 고객에게 우리 한의원에 대해 정확하고 기억에 남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한의원이 가지고 있는 의료시설의 장점, 서비스 시설, 클리닉에 대한 내용 중 외부에서는 알기 어려운 내용을 한의원을 찾아온 고객에게 만에게라도 전달해서 고객의 필요를 유발시키면 이미지 개선 효과는 물론 매출증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리고 원내 게시물을 인테리어의 일부라는 개념을 가져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게시물의 부착에도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생각하고 게시물의 수나 내용을 고려해야 한다. 게시물의 수가 너무 많거나 게시물 안의 내용이 무겁고 길어서는 안 된다. 위치도 대기실에서는 시선이 머무는 곳, 검진을 받을 때는 그 검진에 관한 내용이나 장점 등을 볼 수 있게 부착하고 가끔은 그림이나 액자 등으로 변화를 주는 것도 필요하다. 전하고 싶은 내용이 많다면 그것들을 인쇄물로 대체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이제민 기자
도움말: M & M Consulti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