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5kg 가볍게 5살 젊게 5시간 활기차게
상태바
[새책] 5kg 가볍게 5살 젊게 5시간 활기차게
  • 승인 2007.11.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사람이 1년 동안 먹는 음식의 양은 1톤이 넘는다고 한다. 이 많은 음식이 몸속에서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고 먹는다면 그만큼 건강하고 젊어질 수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이 책은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몸을 가볍게, 젊게, 활기차게 할 수 있는지를 흥미롭게 풀이했다.
가벼워지기 위해서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식품을, 젊게 하기 위해서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식품을, 활기찬 몸을 위해서는 간세포 재생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라는 것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식품은 와인을 포함해 모두 60가지.
‘5kg 가볍게’ 章에 깻잎, 잣, 율무, 청국장, 참치, 멍게, 풋고추, 두릅, 버섯, 현미, 연근, 보리, 뱅어포, 우유, 가지, 고구마, 다시마, 시금치, 곤약, 녹차 등 20가지, ‘5살 젊게’ 章에 대추, 달걀, 양배추, 마늘, 무말랭이, 토마토, 김, 미꾸라지, 옥수수, 감자, 호두, 가자미, 병어, 우엉, 결명자, 산딸기, 장어, 자두, 브로콜리, 와인 등 20가지가 소개되어 있다.

‘5시간 활기차게’ 章에는 굴, 곶감, 아귀, 홍합, 오징어, 삼치, 당근, 부추, 해삼, 미나리, 쌈채, 생강, 오미자, 꽁치, 메밀, 달래, 돼지고기, 매실, 전복, 조기 등 20가지가 등장한다.
각 식품마다 영양학적인 특징과 체내에서의 작용을 설명하고 ‘HOW TO’칼럼을 통해 해당 식품별 활용법 세가지씩을 소개했다.
저자는 일간지 의약전문기자를 거쳐 현재 푸드테라피스트(건강음식 전문가)로 활동중이다.

값 1만 2천원(268쪽)
문의 02)3670-15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