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비평] 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 무지개 원리
상태바
[도서비평] 하는 일마다 잘 되리라. 무지개 원리
  • 승인 2007.11.2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행복과 성공에 이르는 자기계발 지침서

이책은 희망과 꿈, 지혜와 용기를 심어주는 따뜻한 지침서이다. 또한 행복한 사람이나 성공한 사람의 마지막 2%가 무엇인지를 밝혀내고 있다.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유익한 실전용 행복 가이드 북으로 저자는 현재 인천카톨릭대 교수(신부)로 있다.
7가지 무지개 원리로 연습한다면 일상의 삶을 무지개 색깔로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저자는 전인적 자기계발원리가 필요한데 무엇을 하든 마음을 다하여, 목숨을 다하여, 힘을 다하여 거듭거듭 행하라고 강조한다. 이런 열정이라면 무슨 일이든 잘하리라는 확신이 생긴다.
무지개 원리의 특징은 희망의 원리이자 일곱가지 실천의 원리 그리고 전체가 하나가 되는 통합의 원리라고 강조한다. 7가지 원리는 이렇다.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행복과 성공의 길은 생각의 길에 따라 정해져 있다. 아직 존재하지 않는 미래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자 그리고 끊임없이 도전하자.

2. 지혜의 씨앗을 뿌려라. 인생의 좌표가 될 명언이나 말씀 구절을 보이는 곳에 붙여놓고 수시로 암송하라. 나의 삶에 절망이나 두려움, 우울증 등이 밀려 올 때 지혜의 말씀을 빛으로 삼아 몰아내자.

3. 꿈을 품으라. 누구나 꿈을 꾸지만 지속적으로 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하버드 대학에서 목표, 즉 꿈이 인생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조사한 바에 의하면, 27%는 목표가 없고, 60%는 목표가 희미하며 10%는 목표가 있지만 비교적 단기적이었고 단지 3%의 사람만이 명확하면서도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있었다. 그리고 25년동안 끈질기게 연구한 결과 이 3%의 사람은 25년 후에 사회 각계의 최고 인사가 되었다고 한다.

4. 성취를 믿으라. 품고 있는 꿈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는 신념을 갖고 말로 선언하자. 백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백만장자처럼 행동하자. 삶은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만을 우리에게 주기 때문이다.

5. 말을 다스리라. 항상 희망적인 말을 습관화해야 한다. 특히 자녀에게는 격려의 말이 보약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남을 축복하고 칭찬하는 말을 자주 쓰자. 긍정적인 말을 자주 쓰자. 내가 쓰는 말에서 미래의 성공과 행복이 예측된다. 가족들에게도 희망의 말과 격려의 말을 자주 해주자.

6. 습관을 길들이라. 작은 실천들은 습관을 형성하며 습관은 덕을 쌓고 그 덕은 인격을 변화시킨다.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낙관론자는 매번 고난이 찾아와도 기회를 본다. 고난은 성공의 기회다. 모든 것을 잃는 순간에도 포기하지 말고 다시 시작하려는 용기를 가져야 한다.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값 1만 2천원>

김진돈
서울 송파구 본디올 운제당 한의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