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칼럼] 오페라의 유령 UE
상태바
[문화칼럼] 오페라의 유령 UE
  • 승인 2006.12.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캣츠, 오페라의 유령, 노틀담드파리, 지킬앤하이드, 미스 사이공….
뮤지컬의 인기가 날로 더해지고 있다. 그 중 제일 먼저 뮤지컬 붐을 주도한 작품이 바로 오페라의 유령이다. 앤드류 로이드웨버가 가장 애착을 갖고 있다고 말하는 작품. 어린 나이의 사라 브라이트만을 주인공으로 발탁, 일약 신데렐라로 만들고. 그와의 결혼 그리고 이혼까지…. 앤드류 로이드웨버의 삶과 너무도 유사한 줄거리로 많은 화제를 나았던 작품이다.

우리나라 뮤지컬 팀의 공연으로 사랑을 받기 시작했고, 작년에 열린 오리지널 뮤지컬 팀의 공연은 연일 매진의 큰 인기를 누렸었다.
2004년 12월에는 앤드류 로이드웨버가 직접 제작을 맡고, 조엘 슈마허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오페라의 유령이 개봉되었다. 오페라의 유령의 영화화는 뮤지컬을 초연했을 때부터 앤드류 로이드웨버의 꿈이었고, 10년 전에 제작을 하려다가 무산이 되었기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뮤지컬 팬들의 기대가 너무 커서인지 영화에 대한 평이 그리 좋지는 않았지만, 뮤지컬의 감동을 스크린에서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는 아름다운 영상이었다. 앤드류 로이드웨버의 뮤지컬이 DVD로 출시된 것은 캣츠 단 하나이기에, 영화 오페라의 유령 DVD는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다. 실사 영화 최고의 화질이라고 할 만한 선명한 화질, 뮤지컬의 감동을 그대로 재현한 탁월한 음질, 풍부한 부가영상에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판에만 수록된 국내 뮤지컬 공연 팀 음성해설까지, 오페라의 유령 DVD는 새로운 손님 접대용 DVD로 거실을 점령했다.

그런데, DVD-Video에서 구현할 수 있는 극상의 음질사양인 DTS 96/24에 한국판에는 없는 부가영상 Behind the Mask가 수록된 홍콩판 DVD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어, 한국판 DVD 구매자들에게 속쓰림(?)을 안겨주었다.
2005년 연말에 한국판과 홍콩판의 장점을 취합한 궁극의 DVD가 출시되었다. 오페라의 유령 Ultimate Edition! 홍콩판에 수록된 DTS 96/24, DD-Ex 5.1 서라운드 음질에 국내 뮤지컬 공연 팀 음성해설을 수록한 본편에, 국내판 부가영상과 홍콩판에만 수록된 Behind the Mask가 각각 수록된 부가영상 DVD 2장, 그리고 OST CD 까지 총 4장의 디스크가, 고급자기로 특별 제작된 Phantom의 MASK와 주연배우, 앤드류 로이드 웨버, 조엘 슈마허의 싸인이 포함된 디지팩 케이스에 담겨 3,000장 한정판으로 출시되었다. 그야말로 세계 최고의 오페라의 유령 DVD이다.

그러나, 웬만한 팬들은 국내판이나 홍콩판을 이미 소장 중이고, 중복 구매하기에는 비싼 가격이어서 판매가 저조했던 것 같다. 최근 아이비젼 DVD 할인행사로 50% 할인된 가격으로 다시 출시되었다.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팬으로 아직 DVD와 OST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소장하기를 권한다. 또한 거실이나 안방에 홈씨어터를 꾸며 놓았다면, 홈씨어터의 매력을 느끼기 위해 장만할 만하다. 집을 방문한 손님을 홈씨어터의 길로 인도(?)하기에 충분한 궁극의 손님접대용 DVD이다.

김호민
서울 강서구 늘푸른한의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